검색

강길부의원, 도자산업 진흥법 제정안 대표발의

가 -가 +

울산포스트
기사입력 2020-02-07

울산광역시 울주군 국회의원 강길부

 

 

 

도자산업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

 

강길부 국회의원(울산 울주)6, 도자산업 진흥법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도자산업 진흥법 제정안은 도자산업의 지원 및 육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도자 연구 및 개발을 촉진하고, 도자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정안에는 국가와 지자체는 도자산업의 진흥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수립시행하고,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도록 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도자산업진흥기본계획 수립시행, 도자산업진흥위원회 설립, 창업촉진을 위한 지원, 전문인력 양성, 도자제품의 현대화규모화자동화 등을 통해 도자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 의원은 청자, 백자 옹기, 사기 등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도자기술은 예로부터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중국과 유럽 등에 시장을 빼앗겨 도자산업이 어려움에 처 해 있다, “도자산업 진흥법 제정을 통해 도자산업 전반을 육성하고, 도자기술을 체계적으로 보존발전시키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n/news_view.php on line 176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울산포스트. All rights reserved.